본문 바로가기
일상

현대카드 애플페이 사용하기

by pooka 2023. 3. 31.

많이 늦었지만 애플페이가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아직은 nfc 단말기에 보급이 많지 않아서 아쉽네요

하루하루 늘어나고 있어서 빨리 보급이 될거같긴 합니다.

제가 자주가는 편의점이나 카페등에서는 사용이 가능해서 좋더라구요

애플페이에 장점이라면 인터넷이나 통신이 필요없다는건데요

폰 자체에 카드를 등록해 놓은 거라서 실물카드와 다를바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에 삼성페이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결제 할때 속도도 애플페이가 빠르네요

또하나에 장점이라면 애플워치로도 사용이 가능하단건데요 (삼성 갤럭시워치는 불가)

애플페이는 폰과 워치에 각가 카드를 등록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곳들 중에선 cu 편의점에 결제 속도가 엄청 빠르더라구요

결제기기에서 좀 떨어져 있어도 결제가 되더라구요^^

아마도 최신 단말기라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암튼 이제 본격적으로 한국도 nfc 방식으로 전환이 이루어질거라서 어차피 바뀌게 되어 있습니다.

과거 몇몇 카드사들에 반대로 코리아 갈라파고스;; 듣보잡 방식으로 결제 기기들이 만들어 지면서

국제표준을 무시한 결과;; 아직도 꼽고 긁고 하고있네요

이미 오래전부터 유럽이나 미국에선 카드를 갖다 대면 결제가 되는 시스템이였는데

한국은 아직도 한참 갈길이 멉니다.

 

과거 아이폰3gs 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통신사들이 막아 놓은 와이파이도 풀렸었죠

당시 와이파이를 막아 놓고 위피라는 거지같은걸 만들어서 삥을 뜯던 통신사 ㄴ들;;

위피때문에 요금이 과도하게 나와서 자살한 학생도 있을 정도였으니까요...

이번에도 애플이 국제표준을 들고 들어와서 한국을 정화시켜 주겠네요

올해 말쯤이 되면 애플페이가 전국에 퍼져서 좀 더 쉽게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에 애플워치  (0) 2023.04.01
미세먼지의 원인 그리고 목감기  (0) 2023.04.01
애플워치 se2 와 스포츠 루프 구입 그리고 애플페이 :)  (0) 2023.03.17
살면서 꼭 버려야 할 생각  (0) 2023.03.15
sunset  (0) 2022.09.04